외모 관심 많은 중년 여성, ‘실 리프팅’ 주목하는 이유

날이 갈수록 40~50대 중년 여성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아이템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주름 및 피부 트러블 개선을 위한 시술부터 화장품, 식이요법까지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기 위한 중년 여성들의 노력은 20~30대에 못지 않다.

이런 중년 여성들 사이에 최근 인기를 얻는 것이 ‘실 리프팅’ 시술이다. 여성의 피부는 보통 20대 중반부터 노화가 시작된다. 이후 30~40대에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양이 감소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긴다. 실 리프팅은 이러한 점들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주는 시술법이다.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 피부 탄력을 높이는 시술법이다. 팔자주름이나 처진 볼 살, 목주름, 눈가 굵은 주름 등을 없애 얼굴 라인을 바로 잡아주고 작고 갸름한 V 라인을 만든다.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후 흉터가 없으며 부기와 멍이 심하지 않아 시술 직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 실 리프팅에 활용되는 의료용 실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녹아 인체에 흡수되어 안전하다. 시술 후 약 2주가 지나면 콜라겐이 활성화, 증식되어 피부 탄력 증가와 주름 제거, 미백 등 복합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실 리프팅의 종류는 다양하다. 제품마다 실의 모양, 효과에 조금씩 차이가 있어 전문의 상담 후 자신에게 최적화된 시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 가지 실 리프팅 가운데 마이다스(MIDAS) 리프팅은 실에 가시 돌기가 있어 원하는 방향으로 피부를 당겨주는 힘이 강하다. 시술 시간이 짧고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음은 물론 즉각적인 효과로 주름 제거, 피부 탄력, 피부 톤 개선까지 한 번에 해결한다.

회오리 V 리프팅은 회오리 모양의 실을 이용해 리프팅 효과와 지속 기간이 더욱 강력하다고 알려져 있다. 일반 실보다 2배 이상 강력한 효과로 처진 볼 살, 팔자주름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얼굴뿐 아니라 허벅지, 옆구리, 팔, 겨드랑이, 종아리, 복부 등 부분적으로 지방이 많은 부위에도 사용해 처진 피부를 개선할 수 있다.

신사역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실 리프팅은 기존의 보톡스 등의 시술보다 지속 기간이 길고 효과도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며 “다만 시술 대상의 피부 상태 및 체질, 최적화된 실 리프팅 시술법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도 높은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전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