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검 리프팅 효과와 윤곽까지…수술 아닌 시술 통해 동안 완성 가능할까?

50대, 60대 남녀에게 거울을 보았을 때 가장 속상한 부분이 어디냐고 물어보면, 십중팔구 처진 눈매와 눈 밑주름, 눈 밑꺼짐을 말한다.

이 부분을 의학용어로 하안검이라 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눈 밑 지방이 불규칙적으로 뭉쳐있거나 늘어져 대표적인 노안의 상징이 되고 있다.

과거에는 이 늘어진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하거나 제거한 후 근육과 주름을 당겨 외안각 부위에 고정해 주는 하안검 수술을 많이 진행했지만, 최근에는 기술의 발달로 간단한 시술로도 관리가 가능해졌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흉터의 가능성이 있는 수술보다는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내에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술을 선호하게 된다.

하안검 리프팅에 가장 잘 알려진 시술은 울쎄라 리프팅이 있다.

‘울쎄라’는 현존하는 가장 효과적인 안티에이징이라 할 만큼 리프팅에 탁월하다. 회복기간이 거의 필요 없이 눈에 확 띄는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피부 속 콜라겐을 재생해 피부를 당겨 올라오게 만드는 효과도 있다.

피부 표면에 상처 없이 눈가의 깊은 주름을 해결하고 처진 근육을 리프팅 할 수 있다.

‘울쎄라’를 고려하는 분들은 반드시 정품 울쎄라 인증 마크를 확인해야 한다. 정품 기기와 정품팁이 아닌 경우, 화상 등 안전성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리프팅 결과도 달라진다.

하안검에서 여성들이 가장 스트레스를 느끼는 부분은 피하 정맥으로 인해 눈 밑이 푸스르름해지는 다크서클이다. 중년 이상의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이 하안검 다크서클 개선을 위해 히알루론산 필러인 ‘벨로테로’를 미량 주입함으로써, 주름 회복이 가능하다.

푹 꺼진 눈 밑 지방 부분에 ‘벨로테로’와 같은 히알루론산 필러를 채워 볼륨을 증대시키면 다크서클을 없앨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안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

인체 성분 중의 하나인 히알루론산 필러는 1시간 내외의 시술 시간으로 피부에 흉이 생기지 않고 시술 후 회복 시간이 빨라 최근 환자들의 선호가 높다. 이 중에서도 벨로테로는 피부 상태와 시술 목적에 따라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피부 밀착력이 탁월하다.

하안검의 주름에 가장 많이 하는 시술은 아무래도 톡신이다. 간단히 깊어진 주름을 부분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최근 여러 번 사용해도 내성이 생기지 않는 ‘제오민’과 같은 톡신을 선호한다. 톡신은 시술 특성상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게 되는데, 내성이 생기면 더 이상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이다.

하안검 시술은 남녀 모두가 큰 관심을 갖는 대표적인 분야이다. 푸르스름한 다크서클에 쳐진 눈 밑 지방과 깊은 주름은 동안이나 노안을 떠나, 늙고 건강하지 못한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워낙 지방이 없는 부위이다 보니 하안검 노화는 한번 시작되면 빠르게 진행된다. 심각해진 뒤에 절개까지 들어가야 하는 수술을 진행하기보다는, 눈 밑 노화가 시작되었다고 생각될 때 간단한 시술을 통해 미리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하안검이란? 노화와 함께 뭉치거나 늘어진 눈밑지방, 꺼진 눈매, 푸르스름한 다크서클

도움말 : 아이디피부과 김민주 원장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