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윤곽 잡아주는 톡신, 이렇게 선택하자

브이라인의 아치형 얼굴 윤곽은 미인의 기준이다. 또 젊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기도 한다.

‘몸매는 S라인, 얼굴은 V라인’이라는 노래가 있을 정도로 매끄러운 얼굴 라인은 첫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얼굴이 작아 보이는 시각적 효과가 있다.

얼굴 처짐과 과하게 발달한 턱근육을 줄이고 V라인을 만들기 위해선 수술 방법을 고려할 수 있지만 회복시간과 비용, 부작용 등이 두렵다. 자연스러운 윤곽 교정과 짧은 회복 시간,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 등의 이유로 필러와 보톡스를 환자들이 선호하는 이유다.

‘보톡스’는 보튤리늄 톡신이라는 독성물질을 인체에 무해할 정도의 극소량으로 주입해, 얼굴 주름과 과하게 발달한 턱근육이 있는 안면 부위의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방지하고 근육을 축소하는 시술이다.

일반적으로 ‘보톡스’로 알려져 있지만 이는 한 브랜드의 제품명으로, 국산인 메디톡신과 이노톡신, 독일 제오민, 미국 엘러간 등이 많이 사용된다.

간단한 시술이지만 정확한 위치에 극소량을 주입해야 한다. 또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대칭 얼굴을 갖고 있기 때문에 미세한 균형을 맞춰 적절한 양을 시술해야 한다. 그 만큼 전문의의 역량과 경험이 중요한 시술이기도 하다.

흔히 ‘보톡스’라 불리는 톡신은 6~8개월마다 반복해 시술해야 하는 특징이 있다. 이때, 톡신에 내성이 생기면 더 이상 기대했던 효과를 볼 수 없게 된다.

내성 없는 톡신에 대한 독일 멀츠사의 보툴리늄 톡신 제오민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제오민은 복합단백질을 제거해 항체 생성 가능성을 크게 낮춰 내성을 줄인 순수 보툴리늄 톡신이다.

톡신 시술 후 턱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하는 딱딱하고 질긴 음식 등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가장 흔하게 보고되는 부작용이 딱딱한 음식을 섭취할 때 느끼는 불편함이다. 격렬한 운동과 사우나를 피하고, 가벼운 일상 생활을 하는 것도 필요하다.

대구 로제 피부과 김창덕 원장은 “노화가 시작되는 30대 초반과 턱근육이 발달한 사각턱 얼굴형을 지닌 환자들이 톡신을 선호한다”며 “모든 사람의 얼굴은 어느 정도 비대칭이기 때문에, 어떤 톡신을 선택하느냐만큼 중요한 것이 담당의의 풍부한 경험과 미적 감각이다.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현명하게 담당의를 선택하고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