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블룸 또 유통망 확장…동구바이오, ‘피부과 처방 1위’ 효과

올해(2018년) 초 2020년 업계 30위 제약사로의 도약을 선언한 동구바이오제약의  신사업 코스메슈티컬 사업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동구바이오제약은 피부과 처방 1위 제약사답게 주특기를 살려 지난 3월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셀블룸을 론칭하며 새로운 시장에 진입했다. 치매 치료제, 줄기세포 치료제와 함께 동구바이오제약이 차세대 먹을거리로 낙점한 셀블룸의 기세가 만만치 않은 것.

셀블룸은 중국에 약 600개 의료 기기, 화장품 거래처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기업(SCICARE)과 4년 동안 50억 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면서 포문을 열었다.

이후 23개국 79개 노선의 아시아나항공 기내 면세점에 공급되고 있고, 최근에는 신세계 면세점과 온라인 종합몰 입점에 성공했다. 특히 이번에는 오프라인 H&B스토어 랄라블라까지 입점하게 되면서 유통망 확대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셀블룸은 단백질 및 성장 인자를 함유한 3D 줄기세포 배양액과 용과, 범부채꽃 등 천연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재생 및 피부 탄력, 미백, 상처 치유 등에 도움을 준다.

환경 위해 요소로부터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낮 동안 혹사당한 피부의 복원을 촉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데이라인과 나이트라인 2가지로 출시됐다. 낮에 사용하는 데이라인에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미백 효과, 항산화, 항균, 항염 등에 효과가 있는 범부채꽃 추출물이 들어 있다. 밤에 사용하는 나이트라인에는 피부 탄력 강화 및 주름 개선을 돕고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용과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황사와 미세 먼지 등 환경적 문제로 보다 전문적인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며 셀블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랄라블라에 입점되는 제품은 이요원 재생 크림으로 유명한 드래곤 리제너레이트 크림이다. 드래곤 리제너레이트 크림은 고함량의 3D 줄기세포 배양액과 용과, 병풀 등의 천연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있는 피부로 복원시키는 효과가 탁월한 2중 기능성 화장품(미백+주름 개선)이다.

셀블룸은 올해 배우 이요원을 모델로 기용하고 면세점, H&B스토어, 온오프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확보하며 전국 단위로 유통망을 빠르게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셀블룸 관계자는 “온라인몰, 면세점 채널 내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제품 인지도 상승과 매출 증대를 위해 랄라블라에 입점하게 됐다”며 “코스메슈티컬은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이 테스트 후 구매하는 경향이 높고 품질에 대한 신뢰가 중요하므로 코스메슈티컬 전문 판매채널인 H&B스토어와 병의원 유통을 확대해 많은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