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셀, 알츠하이머 치료제 국내 임상 신청

네이처셀이 미국 FDA승인에 이어 한국 식약처에도 알츠하이머 치매(아스트로스템) 상업 1,2상을 신청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 상업임상은 지난 11월 23일 미국 FDA에서 승인 받은 프로토콜과 동일하게 가천대길병원 연병길교수팀에 의해 진행할 계획이다.

자가줄기세포 치료제인 아스트로스템은 다른 화학합성 의약품과는 달리 안전성과 뇌세포 재생작용을 통해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가능성이 높다.

네이처셀 대표를 겸임하고 있는 줄기세포기술연구원 라정찬박사는 “10여년동안 축적된 연구결과와 기술노하우를 바탕으로 알츠하이머 치매에 대한 임상을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하게 됐다”며 “그동안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들이 우리기술로 개선되는 사례들을 경험하였으므로 성공적인 임상결과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 라정찬박사팀은 세계적인 뇌연구분야 석학인 서유헌교수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알츠하이머 치매 동물 모델 대상으로 특허 기술로 배양한 지방줄기세포를 정맥내 투여해 안전성과 효능, 작용기전을 세계적인 과학 학술지인 PLoS One에 발표한 바 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