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만 해도 5㎏…뜻밖의 다이어트 방법 5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을 더 하고…. 체중을 줄이기 위해 보통 실행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살을 좀 더 빨리 빼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령이 필요하다. ‘그랜페런츠닷컴’이 체중을 빨리 줄일 수 있는 독특한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1. 자주 웃어라

자기 스스로 유도하는 웃음과 호흡 기법 등이 혼합된 웃음 요가는 1분에 1.3칼로리를 태운다. 이런 웃음 요가를 매일 45분씩 하면 1년 후에는 체중을 약 5.4킬로그램이나 줄일 수 있다.

2. 자신만의 보상이나 벌금 규칙을 세워라

새로운 운동기구를 사용했거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식이요법을 실행했다든지 하는 것을 한 달에 한번 정도 점검해 스스로에게 1달러를 지불해보라.

반면에 운동을 한번 건너뛸 때마다 벌금 5달러를 스스로 내놓은 것이다. 이렇게 쌓인 금액은 자선 단체에 기부하면 된다.

3. 동료와 함께 운동하라

친구와 같이 운동하면 재미를 더 느낄 수 있고 운동 습관을 유지하면서 체중을 줄이기가 더 쉽다. 전문가들은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이 참여하는 운동 그룹에서 같이 운동을 하면 효과가 크다”고 말한다.

4. 서 있는 시간을 늘려라

전문가들은 “서 있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야말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체중 감량법”이라고 말한다. 전화를 받을 때도 헤드셋을 이용해 서서 받는 등 생활 속에서 서 있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서 있는 시간을 늘리면 하루에 100칼로리를 더 태울 수 있다. 이게 쌓이면 1년에 약 4.5㎏의 체중을 줄일 수 있다.

5. 음식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두지 마라

저녁을 먹기 바로 전이라도 음식은 냉장고나 찬장 등에 넣어 눈에 띄지 않게 하자. 눈에 보이지 않으면 먹고 싶은 마음도 없어진다.

[사진=Artem Oleshko/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