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력 강한 사람은 절대 안하는 행동 4

고통스러운 상황이 발생하면 “왜 내게만 이런 일이 생겼지?”라는 생각과 함께 자기 연민에 빠지기 쉽다. 전문가들은 “하지만 자기 연민과 같은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은 일시적으로 고통에서 벗어나게 할뿐 아무런 도움이 안 된다”고 말한다.

‘폭스뉴스’가 강한 정신력을 갖기 위해 알아야 할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이 절대 하지 않는 4가지를 소개했다.

1. 쉽게 흥분하거나 걱정한다

감정은 종종 판단력을 흐리게 한다. 어떤 기회에 대해 너무 흥분하다보면 위험을 간과할 수 있다.

반면 걱정을 하게 되면 위험을 과대평가할 수 있다. 논리를 가지고 감정에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위험이 감수할 만한지 계산을 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전진할 수 있다.

2. 스스로를 동정하는 데 시간을 낭비한다

슬픈 감정을 갖는 것은 때로는 건강에 좋다. 하지만 자신의 불행만 곱씹고 있거나 고통에 대처하는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는 것도 파멸을 불러온다.

자기 연민은 문제에만 매달려 있게 하고 삶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나가는 것을 막는다. 감사하는 마음은 자기 연민을 저지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다.

3. 다른 사람의 성공에 분개한다

목표를 달성한 사람들을 보면 질투심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성공에 분개하는 데 보내는 시간만큼 자신의 목표를 향해 일하는 시간이 줄어든다. 당신의 성공 목표를 명확히 하고 자신의 주변에 있는 사람과 경쟁보다는 협력에 초점을 맞춰라.

4. 같은 실수를 계속 반복한다

때때로 우리는 뭔가 배울 수도 없는 실수들을 덮는 데 집중하기도 한다. 잘못된 것에 대해 변명을 하는 것보다는 실수를 인정하는 게 훨씬 나은 행동이다. 실수로부터 뭔가를 배우는 데 에너지를 쏟음으로써 다시 실수를 반복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사진= aslysun/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