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능력 떨어뜨리는 식품 5

남성들의 성욕을 저하시키는 음식에는 어떤 게 있을까. ‘잇디스닷컴’ 자료를 토대로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추는 식품 5가지 식품을 알아봤다. 대부분 일상적으로 자주 먹는 것들로, 남성의 정자를 감소시키거나 성 활력을 떨어뜨리는 것들이다.

1. 탄산음료

정자 숫자를 줄인다.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병원 연구팀에 따르면 젊은 남성 2500명을 대상으로 정자의 수를 비교한 결과, 하루 1ℓ 이상 콜라를 지속적으로 마시는 남성은 정자 수가 보통 남성보다 30% 적었다.


2. 가공육

가공육이나 베이컨을 매일 먹는 남성은 정자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하버드 대학교 연구팀이 156명의 성인 남성들을 상대로 관찰해 밝혀낸 것이다. 연구팀은 “가공육에 포함된 성분이 정자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생선은 정자의 질을 높여준다”고 말했다.


3. 설탕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춘다. 커피에 설탕을 넣지 않는 건 좋은 선택이다. 당분은 남성의 생식기 건강에 여러모로 좋지 않다. 설탕 성분은 렙틴 수치를 높이는데, 이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떨어뜨리고 비만을 부른다.


4. 정제 탄수화물

졸리게 하고 활기를 잃게 한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으로 식사를 하면 졸음을 부르는 호르몬인 트립토판 분비를 증가시킨다. 잠자리를 생각한다면 그 전에 탄수화물 섭취를 피해야 한다. 흰색 빵이나 쌀밥은 절제해야 한다.

5. 술

술은 혈액 내 남성호르몬을 분비하는 라이디히 세포를 파괴한다. 남성 호르몬은 성욕, 발기, 정자 형성 등에 반드시 필요한 물질인데 이것이 부족하면 성욕 감퇴, 발기부전, 무정자증, 고환 퇴화 및 위축 등이 생긴다. 과도한 음주는 성 생활을 망치는 주범이다.

[사진= sunabesyou/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