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기에 도움 되는 비밀병기 4가지

사람들은 식사법과 운동이라는 두 가지 무기를 가지고 살빼기 전쟁에 나선다. 하지만 이 두 가지만으로는 뚜렷한 체중 감량을 이룰 수는 없다. 사실 살빼기에 비밀 조리법이나 묘책이 있는 건 아니다.

식사법과 운동이라 두 가지 무기를 축으로 몇 가지 비밀병기를 사용하면 체중 감량 목표를 이룰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이 이런 비밀병기 4가지를 소개했다.

블랙커피를 마셔라=많은 사람들이 크림과 설탕, 시럽 등이 들어간 커피를 마신다. 이런 첨가물을 끊어야 한다.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블랙커피는 열량이 0~5칼로리밖에 되지 않는다.

커피는 천연 식욕 억제제며 신진대사를 증진시키는 작용을 한다. 블랙커피를 마시던지 설탕과 크림을 넣어야 한다면 최소한만 첨가하라. 배가 고프면 칩이나 캔디 바를 잡지 말고 블랙커피를 마셔라.

낮잠을 자라=살빼기와 관련해 수면은 과소평가되는 것 중 하나다. 하지만 잠자는 것은 여러 가지 효과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잠을 잘 자는 사람은 돈을 더 많이 버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정신을 맑게 하고 인지능력에 도움이 되면 창조력과 생산력을 증강시킨다. 이와 함께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신체 근육은 휴식과 재건을 위해 시간이 필요하다. 또한 수면의 양에 따라 다음날 식욕이 달라진다. 너무 적게 자면 에너지 부족을 메우기 위해 다음날 열량이 높고 고 탄수화물 음식이 먹고 싶어진다.

밤에 충분히 자지 못했다면 낮에 잠깐이라도 눈을 붙이는 게 좋다. 낮잠을 자면 열량을 소비할 필요 없이 에너지를 증강시키며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계획을 세워 식품 쇼핑 목록을 작성하라=전문가들은 “살빼기와의 전쟁은 대부분 부엌에서 시작된다”고 말한다. 그런데 이에 앞서 슈퍼마켓 등에서 식품을 구입하는 단계부터 준비를 하면 전쟁에 승리하는 데 더 효과적이다.

구입할 식품 목록을 미리 작성해서 시장이나 슈퍼마켓 등에 가면 보이는 대로 식품을 구입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을 위주로 목록을 작성하고 이에 따라 구입을 하면 가공되거나 당분이나 소금이 많이 든 식품을 피할 수 있다.

혼자 하지 마라=살빼기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지원군을 끌어들일 필요가 있다. 배우자나 애인 등 가까운 사람과 같이 체중 감량에 나선다면 목표 달성에 성공할 가능성이 커진다.

연구에 따르면 한 사람이 다이어트에 나서면 가까운 파트너도 다이어트를 할 가능성이 3배나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체중 감량에 나섰다면 가까운 파트너에게 동참을 권유해 보자. 같이 하다보면 고비를 잘 넘기고 건강한 몸매를 갖출 수 있게 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