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식초 활용법 7가지

식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식품이다. 널리 사용되는 식초는 독소가 없으며 오래 보관해도 효능을 그대로 유지한다. 오래 전부터 사과식초는 민간 치료요법에 사용되어 오고 있다. 건강 생활 정보 매체 굿하우스키핑닷컴이 식초의 활용법 7가지를 소개했다.

세탁=옷에 생긴 잔디 얼룩을 식초로 깨끗이 제거할 수 있다. 식초 3분의 1컵과 물 3분의 2컵을 섞어 만든 용액으로 얼룩을 닦아낼 수 있다.

빨래가 많을 때 식초를 한 컵 가득 부어넣어 세탁을 하면 색깔이 더 선명해지고 하얀색은 더 하얗게 된다.

카펫 청소=와인 같은 것이 떨어져 카펫에 얼룩이 생겼을 때는 식초와 따뜻한 물을 섞어 만든 용액으로 깨끗이 청소할 수 있다.

과일, 채소를 씻기=식초는 과일이나 채소에 남아 있는 세균이나 살충제 잔여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유리창 청소=유리로 된 창문을 청소할 때 화학세척제를 구입하는 데 돈을 쓸 필요가 없다. 식초로 만들면 된다.

식초 2스푼을 1갤런(약 3.8ℓ)의 물에 탄 뒤 스프레이에 담아 사용하면 된다. 단 닦을 때 신문지를 사용하는 게 좋다.

길고양이 퇴치=애완동물로 키우는 고양이는 귀엽지만, 길고양이는 성가신 존재이다. 연구에 따르면 식초를 뿌렸더니 그곳에는 고양이가 오랫동안 접근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접착제 녹일 때=물건에 붙어있는 상표를 떼어내기 위해 애를 먹은 적이 있을 것이다. 식초를 용제로 써보라. 어지간한 접착제는 잘 녹아내릴 것이다. 기계의 윤활유인 그리스도 없앨 수 있다.

딸꾹질 멈추기=딸꾹질이 났을 때 식초 한 스푼을 삼키면 멈추는 경우가 있다. 딸꾹질을 없애기 위해 다른 방법을 써도 안 될 때는 식초 요법을 한 번 시도해보라.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 익*** 2021-07-11 21:25:33 삭제

      식초 활용법 7가지 세탁, 카펫 청소, 과일, 채소를 씻기, 유리창 청소, 접착제 녹일 때, 딸꾹질 멈추기 등 식초가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