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탈출…수면 도움 식품 6가지

불면증에서 벗어나려면 음식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마음을 안정시켜 잠이 잘 오게 하거나 푹 자게 하는 성분을 지닌 건강식품이 있다. 여러 건강정보 매체 자료를 토대로 수면에 도움을 주는 식품 6가지를 알아봤다.

양파=피로를 많이 느끼는 불면증에 특히 좋다. 양파에는 매운 향을 내는 유기 유황 성분인 알린이 많이 함유돼 있다. 알린은 뇌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돕고 정신을 안정시킨다.

우유=우유 역시 잘 알려진 불면증에 좋은 식품이다. 칼슘이 풍부해 마음을 안정시켜 준다.. 또한 잠을 부르는 성분인 트립토판이 풍부하다.

대추=초조하고 불안감을 동반한 불면증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 대추는 심장기능을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추는 그냥 먹을 수도 있지만 차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셀러리, 상추=샐러리는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과 학생들의 체내 열을 내리는 작용을 해 수면을 돕는다. 두통 완화 효과도 있다. 상추 역시 두통을 동반한 불면증에 좋다.

파=파는 비타민A, B1 ,B2 ,C ,D, E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파의 특유한 향기를 내는 유화알릴 성분이 진정작용을 한다. 특히 신경과민 또는 흥분으로 잠을 자기가 어려운 경우 이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

키위=키위는 신경전달 기능을 도와 숙면을 돕는 이노시톨과 신경계에 중요한 엽산이 많이 함유된 과일이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 문*** 2019-02-17 15:44:56 삭제

      체리에 수면 호르몬 멜라토닌이 많아서 잠을 잘 오게 한다. 잠 자기 2 시간 전에, 머리 감는 것 포함해 샤워 하기 도, 잠을 잘 오게 한다. 양상추 양배추 등도 상추 처럼 잠을 잘오게하는 식품이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