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빵빵…뱃속 가스 줄이는 방법

배에 가스가 차 더부룩해지면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하지만 뱃살은 빼기가 쉽지 않지만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은 쉽게 막을 수 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자료 등을 토대로 복부 가스를 줄이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한다.

탄산음료 줄이고 물 마시기=탄산음료는 헛배를 부르게 한다. 다이어트 음료도 마찬가지다. 물을 마시거나 아니면 최소한 탄산이 없는 음료를 마셔야 한다.

천천히 꼭꼭 씹어 먹기=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공기까지 같이 먹게 돼 배에 가스가 찬다. 소화가 입에서 시작된다는 마음으로 꼭꼭 씹어 먹자. 식사시간이 최소한 30분은 돼야 포만감이 생기면서 식사량도 줄일 수 있다.

섬유질 많이 먹고 운동하기=물, 식이섬유를 적게 먹고 몸을 덜 움직이면 변비에 걸리기 쉽다. 변비는 복부팽만감의 원인이다.

변비에 걸리지 않도록 곡물, 채소, 콩류, 견과류 등 식이섬유를 많이 먹고 물이나 차를 하루 6~8잔정도 마신다. 또 일주일에 최소 세 번 30분 이상 운동을 하면 좋다.

나트륨 많은 가공식품 피하기=가공식품일수록 나트륨 함량이 높고 섬유질은 적다. 이 둘은 모두 배를 불룩 나오게 만들기 쉽다. 가공식품을 고를 때는 겉포장의 영양성분부터 읽어보는 습관을 기르자.

배를 진정시키는 음식=페퍼민트 차, 생강, 파인애플, 파슬리, 유산균 요구르트는 팽팽한 복부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미지출처:Thanthima Lim/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