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정자를 만드는 음식 11가지

–다크 초콜릿, 호두 등에 들어있는 엘 아르지닌은 정자의 양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shutterstock.com)

적절한 운동, 좋은 음식과 영양분의 섭취는 남성의 정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그런데 아이를 낳고 싶다면 정자의 운동성이 좋고 정자의 숫자와 양이 많아야 한다. 건강한 정자를 생산하고 정자의 숫자와 양을 늘리는 데 좋은 음식은 없을까. 인디아닷컴이 ‘남성의 생식기능을 개선하는 음식 11가지’를 소개했다.

1. 바나나

음경처럼 보이는 이 과일은 실제로 음경 건강에 좋다. 비타민 B1·비타민 C 및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정자의 수를 증가시키고 운동성을 향상시킨다. 성호르몬을 조절하는 희귀 효소인 브롬리아드(Bromeliad)를 함유하고 있다.

2. 다크 초콜릿

최음제의 일종인 다크 초콜릿은 정자에도 아주 좋다. 정자의 양을 늘려주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엘아르지닌(L-Arginine)을 함유하고 있으며, 오르가슴을 촉진한다. 다크 초콜릿은 또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다만,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안 된다.

3. 시금치

항상 녹색 잎 채소를 먹는 게 좋다. 시금치는 정자의 필수 영양소인 엽산이 풍부해 건강한 정자의 생산에 도움이 된다. 엽산 수치가 감소하면 비정상적인 정자를 생산한다. 이는 정자가 난자에 도달해 침투하기 어렵게 한다. 이런 기형 정자가 난자를 수정시키면 기형아가 출산할 위험성이 커진다.

4. 달걀

비타민 E와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은 건강한 정자의 형성을 돕고 정자의 운동성을 향상시킨다. 정자세포를 활성산소(free radicals)로부터 보호해 준다. 강하고 건강한 정자는 난자를 수정시킬 확률이 높아진다.

5. 굴

또 다른 정력제인 굴은 정자에도 좋다. 굴은 건강한 정자의 생산과 테스토스테론 수치의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미네랄인 아연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굴을 먹으면 정자의 숫자가 늘어난다.

6. 구기자 열매

중국 연구에 따르면 남성 42명에게 매일 0.5온스(약 14g)의 구기자 열매를 섭취토록 한 결과 남성 가운데 50%의 정자 수가 정상범위 이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기자 열매는 기분을 좋게 하고, 음낭이 정자를 생산하는 데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게 해준다. 정자는 음낭에 있는 고환에 의해 생산된다. 구기자 열매는 활성산소의 유해성으로부터 정자를 보호해 주고, 정자의 생산을 촉진한다.

7. 마늘

마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등 건강에 여러모로 좋은 슈퍼푸드다. 건강한 정자를 생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셀레늄과 비타민 B6를 함유하고 있다. 고환으로 향하는 혈류를 개선해 준다.

8. 호두

캘리포니아대학교의 2012년 연구에 따르면 호두를 매일 75g 섭취하면 정자의 형태와 운동성·활력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엘 아르지닌이 풍부한 호두는 정자 수를 증가시킨다.

9. 아스파라거스

비타민 C가 풍부한 아스파라거스는 정자의 양을 늘려준다. 비타민 C는 활성산소로부터 정자를 보호한다.

10. 석류

석류는 정자의 건강을 원할 경우 꼭 먹어야 하는 슈퍼푸드다. 정액의 질을 개선하고 정자 수를 증가시킨다. 석류의 항산화 물질은 정자를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해 준다. 석류 주스는 임신을 촉진하는 데 쓰인다.

11. 아슈아간다 (인도 인삼)

아슈아간다는 강력한 최음제이고 정자에도 아주 좋다. 2013년의 연구에 따르면 아슈아간다는 정자의 이동성, 정자의 양과 숫자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말을 우유와 섞어서 먹거나 캡슐 형태로 섭취할 수 있다. 이 내용은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