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를 건강, 날씬하게…압박스타킹 전문몰 열려

최근 ‘건강과 미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압박스타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장시간 서서 일하는 커리어우먼들이 다리가 붓고 저릴 때 착용하는 스타킹으로 잘 알려진 압박스타킹은 매끈하고 긴 다리 곡선을 원하는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건강상품 전문 쇼핑몰 ‘건강선물닷컴’은 요즘 압박스타킹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자 아대형 압박스타킹 전문몰을 열었다. 압박스타킹은 다리 전체에 신는 스타킹과 종아리용 제품(아대형)으로 구분하고 있다.

부위별로 압박 강도를 꼼꼼하게 따지는 고객들 가운데 아대형 압박스타킹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건강선물닷컴’의 ‘벨루노 레그서포터’는 다리구조에 맞춘 단계압박 시스템이 특징이다.

종아리 각 부위에 전달되는 압박정도를 구분해 발목에 가까운 아래쪽 부위에는 20%, 종아리 위쪽 부위는 10% 그리고 종아리 가운데 부위는 100%의 압력이 가해지도록 제작했다.

또한 스타킹이 종아리 구조에 알맞은 호리병 모양이어서 다리의 각 부위별 압박력의 변화로 마사지 효과도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단계압박 스타킹은 종아리 근육의 수축과 이완에 도움을 줘 다리에 시원한 감촉이 느껴지도록 했다.

180데니아(denier)의 얇은 원사로 만든 ‘벨루노 레그서포터’는 420데니아의 강한 압박 효과가 있지만 공기가 잘 통해 답답한 느낌이 없다. 데니아는 원단을 짤 때 쓰는 실의 굵기를 말하며 데니아 수가 낮을수록 실이 얇고 밀도가 높아서 촉감이 부드럽다. 이 스타킹은 남녀 공용이다.

‘건강선물닷컴’ 관계자는 “아대형 압박스타킹 전문몰 론칭 기념으로 벨루노 아대형 압박스타킹을 시중 최저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 건강과 미용을 모두 챙기기 위해서는 압박스타킹 제품 하나 하나를 꼼꼼하게 따져 자신에게 맞는 것을 제대로 골라야 한다”고 했다.

    김민국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