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쉽게…. 팔뚝살 빼는 운동 5가지

근육질 팔뚝 만드는 법

팔뚝살 빼는 운동법이 인터넷에서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팔뚝살 빼는 운동’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여기에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팔뚝살 빼는 운동법 5가지가 소개됐다. ‘스탠딩 슬레드’와 ‘고무장갑-점프’, ‘내로우 푸시업’, ‘에어 트레드밀’, ‘플로어 태권도’ 등이다.

스탠딩 슬레드는 팔 위쪽 뒷부분의 지방을 연소시켜 팔뚝 살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운동으로 서 있는 상태에서 썰매를 타듯 팔을 젓는 동작이다. 이 때 팔을 최대한 뒤로 뻗어야 근육을 효과적으로 자극해 군살 제거해 도움이 된다고.

플로어 태권도는 팔라인 전체를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태권도의 팔 동작을 연상시키는 운동법이다. 팔을 천천히 굽혔다가 뒤로 뻗는 동작을 통해 팔의 군살을 제거하고 날씬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에어 트레드밀은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허리와 가슴을 편 뒤, 주먹을 말아 쥐고, 팔꿈치 근육을 조이면서 팔뚝을 구부리는 것이다. 양쪽을 번갈아 수축하고 이완시킨다는 느낌으로 움직여야 한다.

고무장갑-점프는 고무장갑을 양옆으로 늘려주는 동작을 하면서 동시에 제자리에서 뛰는 동작을 통해 유산소 운동 효과를 함께 볼 수 있는 운동이다. 또 내로우 푸시업은 두 손을 삼각형 모양으로 모아 가슴 약간 아래쪽으로 벽에 댄 뒤 팔의 힘만으로 푸시업을 하는 것이다.

네티즌들은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서 좋네”, “군대에서 하던 PT 체조 같다”, “내 팔뚝 겨울엔 옷으로 가리면 되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