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세포까지? 아사이베리의 놀라운 효능

 

최근 아사이베리가 몸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우리 몸 세포의 노화를 늦춰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노화 억제, 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미국 피츠버그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아사이베리 과육에 많은 안토시아닌이 사람의 건강한 세포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암세포만을 선별적으로 죽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리 스토너 박사를 중심으로 한 미국 5개 대학의 공동 연구팀도 쥐 실험을 통해 아사이베리가 종양을 억제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연구팀은 쥐를 발암물질에 노출시키는 동안 아사이가 섞인 먹이를 매일 먹였다. 그 결과 아사이가 섞인 먹이를 먹은 쥐들은 그렇지 않은 쥐들에 비해 종양의 수와 크기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사이베리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백혈병 암세포의 증식을 56~86%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아사이베리는 항산화 성분과 함께 비타민 A, C, E, K, 무기질, 아미노산,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갖추는데 도움을 준다. 자외선 차단에도 효과가 있어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늦춰준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원활한 신진대사를 돕는다. 아사이베리에 포함된 비타민 C, E, 칼슘, 칼륨도 빼놓을 수 없다. 이는 생리통을 완화하고 갱년기 장애를 이기는 데 도움을 준다.

    장준수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