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 실제 나이 95세… 건강 비결은 ‘BMW’

송해 실제 나이 89세… 건강 비결은 ‘BMW’

 

‘전국노래자랑’의 MC 송해가 실제 나이를 공개해 화제다.

 

송해의 프로필에 나와 있는 생년월일은 1927년 4월 27일생으로 우리 나이로 올해 93세다.

그런데 실제 나이는 이보다 2세 많은 95세라는 것이다. 송해는 최근 MBN ‘인생 로드 버라이어티-영자의 전성시대‘ 녹화방송에 출연해 “방송나이와 실제 나이가 다르다”면서 “데뷔 당시 어린 나이를 권하는 사람이 많아 2살 어리게 활동했다”고 밝혔다.

 

송해는 주위에서 장수비결을 물으면 늘 ‘BMW’를 강조한다. 항상 버스(Bus)나 지하철(Metro)을 이용하고 걷기(Walking)가 생활화돼 있다는 것이다. 가까운 거리는 반드시 걷고 지하철의 계단을 오르내리면서 하체의 힘을 기른다고 한다. 매일 목욕하는 것도 장수 비결이다. 목욕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로를 풀어주고 몸안의 독소를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다. ‘목욕 운동’도 빼놓을 수 없다. 다리를 들어 발목을 풀어주고 수중 팔굽혀펴기로 근력을 키우고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한다는 것이다.

 

그는 치아 건강을 중요시 한다 95세에도 자기 치아를 간직하고 있는 송해는 “이가 부실하면 말이 새고 발음이 부정확해지기 때문에 치아를 잘 관리하는 것이 프로 MC의 자세”라고 했다. 그는 지금도 한달에 2~3번은 치과에 들른다. 방송계에서 소문난 정확한 발음은 이같은 노력 덕분인 것이다. 마늘 장아찌를 즐겨 먹는 것도 송해의 장수 비결이다. 그의 식단에는 묽은 간장에 절인 마늘이 하루도 빠지지 않는다. 송해는 “마늘을 연한 간장에 담가 먹으면 순한 맛과 항암효과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고 했다. 실제로 마늘 장아찌는 마늘의 항암, 황산화 효과를 유지하면서 입맛도 돋우는 건강 발효식품이다. <사진=MBN 캡처>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6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