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공하는 삶을 위한 6가지 팁

감사하기·하루 되돌아보기…

오늘은 화요일 오전.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하는 2명의 기업가가 있다. 이들은 이날 아침 투자자들 앞에서 투자 설명회를 앞두고 있다. 그중 한 명인 제인은 이날 오전 4시까지 깨어있었다. 사실 그는 주말 내내 아파트 안에서 프레젠테이션 준비에 매달렸다.

화요일 아침 제인은 늦잠을 잤다. 부랴부랴 투자자들이 좋아할 정장을 고르고, 에스프레소를 들이킨 뒤 노트북 가방을 들고 집을 나섰다. 그는 허겁지겁 시간에 맞춰 회의실에 도착했으나 약간은 걱정이 되고 당황스러운 마음이 앞선다.

또 한 명의 기업가인 조는 늘 그랬듯이 월요일 저녁에도 11시에 잠자리에 들었다. 그는 지난 금요일 오후에 이미 프레젠테이션 준비를 마쳤다. 외부 전문가의 조언을 토대로 7번 수정 작업을 거쳤다. 주말에는 친구들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화요일 아침 7시에 기상한 그는 물 한 잔을 마신 뒤 2마일 정도를 달렸다. 이후 15분간 명상을 하고 건강음료인 스무디를 한잔 마셨다. 어제 골라 둔 정장을 입고, 문을 나섰고 설명회 10분 전에 회의장에 도착했다. 얘기할 내용을 머릿속에 떠올려보니 자신감이 든다.

이 두 명의 가상 기업가들 중에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것은 어느 쪽일까. 미국의 경영 월간지인 ‘패스트컴퍼니(Fastcompany)’ 온라인 판에 실린 하루를 성공적으로 보내기 위해 해야 할 ‘의식’과 같은 6가지 일을 알아봤다.

1.일어나자마자 물을 한 잔 마신다=우리 몸은 자는 동안 수분을 빼앗긴다. 따라서 한 잔의 물은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게 한다.

2.당일 할 일 중 중요한 3가지를 선정한다=오늘 중으로 완성해야 할 중요한 3가지 일은 무엇인가를 정하라.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이 3가지를 달성한다.

3.‘50-10’ 규칙을 지킨다=50분간 집중해서 일하고 10분은 자리에서 일어난다. 밖으로 나가거나 친구에게 전화를 하거나, 명상을 하거나 물을 한 잔 먹는다.

4.매일 땀 흘릴 정도로 움직인다=운동이나 요가 같은 것을 한다. 기분도 좋아지고 집중력도 생기며,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다.

5.감사한 마음을 갖는다=매일 아침 감사하게 생각하는 것을 5가지 정도 적어본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잠시 일을 하지 말고 감사할 것을 생각한다. 행복감이 충만해질 것이다.

6.하루를 되돌아본다=하루를 마치기 전에 10분 정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오늘 잘 된 일은 무엇이며, 개선할 점은 무엇인지 등을 생각해 본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